앨리자가 말했어요.
“세상은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는 건, 정말 멋져요!!”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일어나는 걸요!”
Every morning in Africa,a gazelle wakes up.매일 아침 아프리카에선 가젤이 잠에서 깨어난다. It knows that it must run faster than the fastest lion or it will be killed.가젤은 가장 빠른 사자 보다 더 빨리 달리지 않으면 먹이가 된다는걸 안다. Every morning a lion also wakes up.아침마다 사자도 잠에서 깨어난다. It knows that it must outrun … Every morning in Africa…
재있미고 신하기네… 캠릿브지대학의 연결구과에 따르면, 한 단어 안에서 글자가 어떤 순서로 배되열어 있는가 하것는은 중하요지 않고, 첫째번와 마지막 글자가 올바른 위치에 있것는이 중하요다고 한다. 나머지 글들자은 완전히 엉진망창의 순서로 되어 있지을라도 당신은 아무 문없제이 이것을 읽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인간의 두뇌는 모든 글자를 하나하나 읽것는이 아니라 단어 하나를 전체로 인하식기 때이문다 ... 이제 다 읽으셨습니까? … ‘재있미고 신기한’ 캠릿브지대학교 연결구과…
코로나가 어느 정도 안정됨에 따라 그동안 힘들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되고 ‘With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었다.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시 회식 자리가 늘었고 퇴근 시간이 늦어진다. 사회 초년생들은 대부분 회식을 선호하지 않는다. 그러면서 “문득, 부장님들은 왜 회식을 좋아하는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보통 부장님들은 유부남(녀)인데, 그런 사람들은 친구들을 만나기가 어렵다. 집에서 기다리는 아이와 아내(남편)이 있는데, 친구를 만나러 … 부장님이 회식을 좋아하는 이유?…
일찍이 공자(孔子)는 논어(論語) “위정(爲政)”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열다섯에 학문에 뜻을 두었고, 서른 살에 섰으며, 마흔살에 미혹되지 않았고, 쉰 살에 천명을 알았으며, 예순 살에 귀가순했고, 일흔 살에 마음이 하고자 하는 바를 따랐지만 법도에 넘지 않았다. 공자의 이 말로부터 15세를 지학, 30세를 이립, 40세를 불혹, 50세를 지천명, 60세를 이순, 70세를 종심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적어도 공자가 살던 … 나이에 따른 호칭 –…